본문 바로가기
캠핑

겨울 캠핑에 쓰기 좋은 '화목난로' 추천 (2021)

by 신나는 방방이 2021. 12. 11.

 

겨울 캠핑 (동계 캠핑)의 매력 중의 하나는 불멍이지 않을까 싶다. 그렇기 때문에 화목난로는 부피가 커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이유는 바로 불멍의 매력을 느끼고 싶어서이지 않을까 싶다.

오늘은 겨울 캠핑에 쓰기 좋은 화목난로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화목난로들의 특징과 가격을 비교하고자 한다.


화목난로 추천

10만원대 화목난로

●캠프365 화목난로 260

가성비가 중요하고 사이즈가 작은 것을 찾는다면 알맞을 것 같다. 가격은 약 150,000정도이다.

 

캠프 365 화목난로 260 이미지
캠프 365 화목난로 260

 

●메세타 화목난로(메사타 웹사이트 바로가기)

가격이 저렴하면서 가성비가 좋은 편이며 메세타 브랜드에는 사이즈별로 많은 종류가 구비되어 있다. 

 

왼쪽은 메세타 화목난로 정리표, 오른쪽은 메세타 화목난로 중 레오 이미지.
왼쪽-메세타 화목난로 종류 및 사이즈 표 / 오른쪽 메세타 레오 캠핑 화목난로(가격:199,000) 

 

 

20만원대 화목난로

●데이브렉 캠핑난로 테이블 세트

화로대와 캠핑 테이블이 합쳐져 있는 형태이며 캠핑 테이블 겸용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테이블은 붙여도 되고 뗄 수도 있는 구조이며, 연통 지름은 65mm이며 T자 연통도 1개 포함입니다. 가격은 약 219,000정도이며 사이트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데이브렉 화목난로 이미지
데이브렉 화목난로

 

●꾸버스 고급형 캠핑난로

꾸버스 G-30과 G-20이 있는데, 이 둘은 사이즈가 다르다. G-30이 사이즈가 더 큰 편이며 G-20의 경우엔 높이가 88cm이다.

꾸버스는 일반형과 고급형의 차이가 있는데, 이 둘의 차이는 고구마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구마통이 일반형은 원형이며 고급형은 사각 고구마통의 차이이다. 가격은 G-20 기준 229,000원이다.

 

꾸버스 G-20 고급형 캠핑 난로
꾸버스 고급형 캠핑난로

 

●백컨트리 캠핑난로

미니멀하고 휴대하기 편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알맞을 것이다. 타제품들에 비해서 사이즈도 작은 편이지만 부피가 작아 휴대하기가 간편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선호한다. 가격은 약 230,000정도이다.

백컨트리 캠핑난로

 

 

30만원대 이상 화목난로
(개인적으론 30만원대 이상의 화목난로부터 디자인이 이뻐지기 시작하는 것 같다.)

●어반사이드 파이어헥사곤 화목난로

어반사이드 화목난로는6각 형태의 화목난로인 것이 특징이며,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이 화목난로의 큰 장점은 가격 대비 효율이 좋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다른 화목난로에 비해 이쁘다는 점이다. 효율성이 좋고 어느 정도 크기도 있으며 디자인을 생각한다면 추천한다. 가격은 사실 299,000원에 판매되는 곳도 있지만 이것저것 다 합치면 300,000은 넘을 것 같아서 30만원대 이상의 화목난로에 넣었다.

 

어반사이드 파이어헥사곤 화목난로, 오른쪽은 본체
어반사이드 파이어헥사곤 화목난로 / 오른쪽은 본체만

 

●워너웰 노매드 쿡 텐트 우드스토브 화목난로

워너웰 노매드 쿡 텐트 우드스토브 화목난로는 M과 L로 나뉘는데 이것의 차이는 사이즈에 차이이며 디자인에서도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M의 경우엔 화목난로 모양이 사각형 모양으로 생겼으며 L의 경우엔 화목난로 윗부분은 각이 있지만 아랫부분은 아랫부분이 둥근형을 보이고 있다. 가격은 320,000~420,000정도이며 M과 L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있고 패키지인지 아닌지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있다.

왼쪽이 조금 더 작은 M이며 오른쪽이 L이다
워너엘 노매드 쿡 텐트 우드스토브 화목난로, 왼쪽이 M, 오른쪽이 L

 

●지스토브 히트뷰 (지스토브 코리아 웹사이트 바로가기)

지스토브는 노르웨이 브랜드이며 화목난로를 만드는 브랜드 중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사이즈는 L/XL로 나뉘고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가격 대비 효율이 좋다고 이야기하며 물론 가격대가 있는 만큼 디자인도 이쁜 편이며 견고 한 편이다. 단, 해외 수입을 통해서 국내로 들어오기 때문에 해외배송으로 받아보는 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며 가격대는 620,000~680,000선으로 형성되어있다. 유명한 브랜드이다 보니 구매 시 정품이 아닌 상품에 유의해야 한다.

 

지스토브 히트뷰
지스토브 히트뷰

 

 


화목난로를 고르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가격과 용도에 따라 휴대성이 편한 것을 할 것인지 아니면 캠핑 감성을 선택할 것인지 그다음에 내구성과 디자인이 결정되는 것 같다. 여러 가지 요소를 잘 결정한 후에 합리적인 선택을 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며 여러 가지 캠핑에 도움이 될만한 다른 글들을 함께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을 태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겨울, 동계캠핑을 위한 지식 및 준비물 리스트

 

겨울, 동계캠핑을 위한 지식 및 준비물 리스트

캠핑은 여름에 즐기는 것도 물론 좋지만 동계 캠핑은 하계 캠핑 못지않게 매력이 있는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안전상의 이유로 여러가지 필수로 챙겨가야 할 준비물과 숙지해야 할

bangbang2travel.tistory.com

캠핑초보를 위한 캠핑장비 종류 그리고 캠핑장비 용어 정리

 

캠핑초보를 위한 캠핑장비 종류 그리고 캠핑장비 용어 정리

처음 캠핑을 시작하게 되면 낯선 용어들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시죠? 캠핑 스타일의 종류도 알아야하지만 그것에 맞게끔 장비를 준비하는 것도 처음 접하면 굉장히 낯선 느낌이

bangbang2travel.tistory.com

초보 캠핑 텐트의 종류와 고르는 팁

 

초보 캠핑 텐트의 종류와 고르는 팁

최근엔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 익숙한 나머지 점점 자연적이고 여유로는 휴식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휴가지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 보단 조용하고 여유

bangbang2travel.tistory.com

댓글